티스토리 뷰

은행 외화정기예금 이율 금리


   SC제일은행이 2017년환테크 붐이 일기 시작할 때 부터 미국달러 USD 예금 특별금리 이벤트를 했는데 12월31일로 종료되고, 2018년도 6월까지 다시 같은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별우대(신규고객)이라면 다른 은행 상품과 비교해도 SC제일은행 예금 이율이 가장 높다.





[입출금자유] USD외화예금 금리 연1%


  초이스외화예금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이지만 이벤트 기간중에 개설하면 신규일로부터 6개월간 연1%를 제공한다. 원래 USD달러예금은 일반입출금통장 금리가 연0.1%인 것에 비하면 무척 높은 편이다.


 초이스외화예금 특판 이벤트는 SC제일은행에 USD외화예금이 기존에 없어나 잔액이 0이었던 고객이 이벤트 대상이 된다. 이벤트 대상 고객이 이벤트 기간(2018년1월~6월30일까지)에 초이스외화예금을 개설하면 신규일로부터 6개월 간 특별금리 연1.0%(세전)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이벤트 대상 고객이 2018년 2월 1일 초이스외화예금 이벤트 계좌를 개설하면 개설일로부터 2018년 7월 31일까지 예치 평잔에 대해 연1.0%가 적용되며, 2018년 8월1일부터는 초이스외화예금의 일반 약정금리가 적용 되게 된다.


  또 한 가지 좋은 점은, 이벤트 대상 계좌 개설 시 첫 입금 환전 거래는 90%의 우대환율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이 혜택은 예금 가입 시점의 전신환 매도율 기준으로 적용되므로 USD달러 현찰이 없이 환테크용으로 상품을 가입하고자 한다면 가입과 함께 환전을 하여 바로 환율우대를 받는 것이 현명하다.





달러예금 금리달러예금 금리


초이스외화예금은 높은 금리 외에도 수수료 면제 혜택도 있다.

초이스 서비스는

인출일 기준 1개월 평잔 USD 5,000 이상 해외송금수수료 면제
인출일 기준 2개월 평잔 USD 10,000 이상 해외송금수수료 면제 또는 외화현찰수수료 면제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위 면제는 1회에 한하여 면제 가능하며 면제 시에는 기존실적이 소멸된다.

(단, 면제일 부터 1 또는 2개월 후 조건 충족 시에는 면제 가능)


  이왕 환테크를 위해, 혹은 여행 자금 마련을 위해 외화통장을 계설하여 예금한다면 출금할 때 까지 예금 이자도 받으면 일거양득이다.


 초이스외화예금이 미국달러 USD만 거래가 가능한 점이 아쉽다. 그래도 USD가 가장 일반적인 외화이니 환테크를 시작할 때 초이스외화예금을 활용하여 외화를 보관하는 동안 이자수익도 올려보면 좋을 것 같다.



[정기예금]   6개월 USD정기예금 금리 연2% 


 정기예금 특별금리 상품도 있다.

USD 미 달러 예금 6개월 정기예금의 경우는 연2%를 제공한다.



달러예금 고금리 연2%




 외화정기예금은 미국달러 100불 이상 금액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일로부터 6개월 뒤 만기일까지 유지하면 이자가 연2%이다.(세전) 이 상품은 앞서 소개한 초이스외화예금과 달리 만기일이 정해져 있는 정기예금으로, 금리가 더 높은 대신 중도에 해지하면 중도해지 이율이 적용된다. 물론 중도해지 이율은 약정금리의 10~40% 수준으로 더 낮으니 정기예금을 가입하고자 하면 내가 해당 자금을 6개월동안 묶어 둬도 좋을지 고민해 보아야 한다.


 참고로 외화정기예금은 스마트폰으로 가입이 불가능하므로 지점에 내점, 상담이 필요하다. USD가 아닌 엔화나 유로 등의 외화예금은 미 달러와 적용 금리가 다르므로 역시 확인해 보아야 한다. 보통 외화예금은 현지 금리를 따라가는 편이며 보통예금 금리와 정기예금 금리가 구분되어 고시되는데, 정기예금은 1개월부터 6개월까지 기간에 따라 다르다. 


2018년 3월 현재 외화정기예금 6개월 2% 특판은 높은 인기로 조기마감되어 종료되었다. 입출금자유로운예금인 초이스외화예금의 신규고객 6개월 연1%금리 제공 이벤트는 유지되고 있으니 참고.



 스마트폰으로 외화계좌를 개설할 경우 약정 금리가 적용되는 통장이 아닌 일반 계좌가 개설이 되는데, 특판 상품을 가입하기 위해 은행을 따로 가야 하지만 시간이 부족하다면 스마트폰으로 일단 외화를 개설하고 찾아가면 그나마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직접 고객정보를 입력하면 은행 직원이 창구에서 외환고객 등록 시간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으로 외화통장 만들기

환테크 시작 - 외화통장 만들기




※ 달러 적금이나 달러 예금 금리는 시기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가입을 원하는시점에 달러 예금 이율 높은 은행을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SC제일은행 외화통장 환테크 후기




 "   똑똑하게 환전 하기 위한 팁,
   편리하게 은행을 이용하여 환테크를 하는 노하우,     
해외송금 빠르고 안전하게 보내기 위해 필요한 정보가
    매일 하나씩 포스팅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