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때가 되면 은행에서 무료로 주는 것들이 있지요.



* 매년 말 12월 쯤 탁상/ 벽걸이 달력과 다이어리


* 설날 명절 때 신권과 세뱃돈 봉투



세뱃돈 봉투설날 명절에 은행에서 나눠주는 세배돈 봉투



 평소에도 은행에서는 인출한 현금을 담아갈 수 있는 봉투를 제공하는데, 설날 구정 명절을 앞두고는 신권을 주려는 분들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 된 세배돈 봉투도 배부하고 있습니다. 물론 세배돈 봉투를 받으려면 신권을 바꾸는 것 만큼 경쟁이 치열하고 오래 기다려야 하지요.

 그래도 자주 거래하는 단골 은행이 있다면 명절 전에 신권을 바꾸러 가면서 한 번 물어보세요. 은행은 주거래 고객들에게 명절을 맞아 고마운 마음으로 세뱃돈봉투를 서비스로 찍어내기도 하지만 봉투에 은행 로고도 새겨져 있기 때문에 마케팅 효과도 있으니까요.





  은행마다 매년 달력 디자인이 다르듯, 신권 봉투도 디자인이 매년 다릅니다. 보통 전통문양을 많이 넣지만 마케팅에 따라 특별한 디자인을 넣기도 합니다. KB국민은행의 경우 뽀로로 통장이 유행했는데, 그 기세를 몰아서 뽀로로 봉투를 선보였고, SC제일은행은 디즈니/마블 라이센스가 있어 아이언맨이나 캡틴아메리카 통장처럼 미키마우스와 미니마우스, 도널드 덕 등 디즈니 친구들의 캐릭터 봉투 디자인을 선보여 순식간에 동이 나버리기도 했지요.


신권 봉투SC제일은행 설날 세뱃돈 봉투




 특히 SC제일은행은 디즈니/ 마블 제휴로 인해 다양한 종류의 체크카드가 있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라이센스 제휴를 하였는데 기존 카드 제휴사인 비씨카드 계열과 2016년부터 제휴를 맺은 삼성카드 계열이 서로 다른 디자인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디자인 메인캐릭터는 별로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토르, 헐크가 있는데 같은 헐크 컨셉이더라도 비씨계열 에이스플러스체크카드는 헐크의 외형이 그대로 디자인되어 있고 삼성체크카드는 헐크의 상징인 망치 이미지가 들어가 있으니 재미있습니다.
 디즈니팬이라면 모든 캐릭터 카드를 모으고 싶은 마음이 들겠지만 지나친 수집을 자제시키 위해 비씨(BC)계열 디즈니 마블 체크카드는 1인 2좌로만 제한이 되어 있으며, 이를 우회하기 위해 발급 취소 후 다른 캐릭터 추가 발급 시도 또한 1개월간 금지로 제한되어 있으니 발급시 원하시는 캐릭터 선택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올 해 SC제일은행 신권 봉투는 미키마우스와 미니마우스더군요!
한복을 예쁘게 차려입은 모습이 귀엽고 명절 분위기도 나서 인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2018년 설날 신권봉투SC제일은행 설날 명절 신권 세뱃돈 봉투





 물론 은행의 신권 봉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교부 수량을 제한하거나 재고가 소진되었다고 탓 할 수는 없습니다. 친척 조카들이 많아서 신권 봉투가 넉넉하게 필요하다면 문구점에서 예쁜 봉투를 별도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디즈니봉투처럼 한정판 느낌이 나는 봉투는 돈을 주고도 구할 수 없는 것은 아쉽지만 연말 연초에 조금 부지런하게 은행을 다니면 찾아 볼 수는 있으니, 새해 재테크 상품에 대한 정보를 구할 겸 주거래은행에 방문해 보세요. 

"은행에서 새뱃돈봉투 받기"





똑똑하게 환전/ 환테크/ 해외송금 하기

"   똑똑하게 환전 하기 위한 팁,

편리하게 은행을 이용하여 환테크를 하는 노하우,     

해외송금 빠르고 안전하게 보내기 위해 필요한 정보가

      매일 하나씩 포스팅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