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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많은 대기를 뚫고... 진행하는동안 에러도 많이뜨고 여러번 튕기기도 했을텐데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접수를 완료 하셨으니 정말 고생 하셨습니다!

혹시 접수가 제대로 되었는지 불안하거나 스크래핑을 완료하지 못하였다면 아래 절차를 확인해 보세요.

 

 

 

1. 모바일 어플(앱)으로 신청한 경우

 

(좌) 모바일 신청 시 접수 완료 마지막 단계 화면               (우) 다시 접속하면 결과조회메뉴에서 접수완료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출상품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전자약정)' 이 '신청완료'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2. PC 홈페이지로 진행 한 경우

'신청 결과조회'화면에서 접수완료가 되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참고로 전자약정을 완료한 경우 신청 상품이 '아낌e-보금자리론'라고 보여집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을 시행하는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취급하는 전자약정 상품 통칭이

아낌e-보금자리론이라 그렇다고 합니다.

 

접수가 완료된 뒤 '신청 결과조회'메뉴로 가면 대출상품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내역이 보입니다.

3. 배우자 정보제공동의

 

배우자 정보제공동의는 배우자 정보를 확인하기 위한 서류를 온라인으로 자동제출받기 위해 필요한 절차입니다.

대출 명의자의 접수가 완료되면 배우자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진행하여야 합니다.

배우자 정보제공동의가 완료되면 스크래핑(자동화 서류제출)로 자동연결됩니다.

현재(접수 다섯번째 날, 9월20일)까지는 배우자 정보제공동의 후 정상 접수 확인이 잘 되지 않는것으로 여겨집니다.

배우자 정보제공동의는 전자약정인경우는 온라인으로 완료되어야 상담이 진행되고

기본형은 서면으로 동의서를 제출하는 방법도 있으니 상담전화를 기다리셔도 됩니다.

 

배우자 정보제공동의는 배우자의 공인인증서로 새로 로그인 하여야 가능합니다.

 

모바일의 경우 또한 배우자의 공인인증서로 새로 로그인 하면 동의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4. 스크래핑에 실패한 경우

 

스크래핑이란 자격 검증에 필요한 각종 서류를 명의자의 동의를 받아 발행기관에서 대신 긁어오는 작업으로

서류자동화라고도 합니다.

 

※ 스크래핑으로 서류제출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서류제출이 가능하오니 참고바랍니다.
[모기지론]-[사후 자동서류제출]메뉴에서
대출 신청이 완료된 후에도 서류 제출 자동화(스크래핑)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기지론]-[신청 결과조회]메뉴에서 서류를 이미지로 제출 할 수 있습니다.
신청완료 후, 배정받은 한국주택금융공사 각 지사에 우편을 통해 제출 할 수 있습니다.

 

사후 스크래핑도 실패하는 경우에도 접수완료가 되었다면 상담전화를 받고 서류 보완이 가능합니다.

아직 스크래핑 작업에 오류, 실패가 많아서 스크래핑이 잘 안 된다면 별도 제출을 하는 편이 나을수 있습니다.

 

 

5. 대출 신청 후 절차

 

 

신청 접수가 완료되면 콜센터에서 상담전화를 받게 됩니다.

이 때 필요 서류 제출을 요구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심사가 완료되면 금융기관에서 대출 약정서를 작성하고 대출 받는 절차가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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